토크 제한 자기강화 클러치 및 이를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Self-energizing clutch transferring restricted torque and hybrid vehicle using the s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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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경수ko
dc.contributor.author윤용산ko
dc.contributor.author장인권ko
dc.contributor.author최민성ko
dc.contributor.author고찬호ko
dc.date.accessioned2022-12-22T05:01:58Z-
dc.date.available2022-12-22T05:01:58Z-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303512-
dc.description.abstract자기강화 효과를 이용하며 전달되는 토크가 제한되는 마찰 클러치가 제공된다. 클러치 장치는 스크류와 너트의 관계를 이용하여 자기강화 효과를 제공하며, 마찰면의 발명적인 구조를 이용하여 전달되는 토크의 크기를 제한한다. 클러치 장치는 기존 유압식 클러치에 비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최적 주행을 위한 자동 변속 및 모드 변경이 가능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엔진의 스타트 모터가 필요 없도록 한다.-
dc.title토크 제한 자기강화 클러치 및 이를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dc.title.alternativeSelf-energizing clutch transferring restricted torque and hybrid vehicle using the same-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김경수-
dc.contributor.localauthor윤용산-
dc.contributor.localauthor장인권-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20-0104510-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2470215-0000-
dc.date.application2020-08-20-
dc.date.registration2022-11-18-
dc.publisher.country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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