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형 사그냑 간섭계 음향센서 및 음향신호 검출방법Sagnac interferometer array for acoustic sensing and methodof sensing acoustic signals

본 발명은 여러 지점에서 발생한 음향을 동시에 측정하는 배열형 사그냑 간섭계 음향센서 및 음향신호 검출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음향센서는 감편광자를 채용한 배열형 사그냑 간섭계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단일 센서에서와는 달리 입사광을 펄스 형태로 할 때, 사그냑 루프에서 서로 반대 방향을 진행하는 두 광펄스가 루프의 한 가운데가 아닌 비대칭적인 지점을 서로 다른 시간에 지난다는 점을 이용하여 두 광펄스 간에 인위적으로 일정한 위상차를 고정적으로 더해줌으로써 간섭된 출력광의 세기 변화가 인가된 음향신호와 같은 파형을 갖도록 간섭계가 구성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제작이 간편하고 특정 주파수대에서 감도가 뛰어난 배열형 광섬유 음향센서를 구현할 수 있다. 간섭계 사그냑 음향센서 지연선 위상변조 위상차 센서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