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버스트 교환시스템에서의 버스트 전송방법Method for burst transmission in optical burstswitching networks

본 발명은 광 버스트 교환시스템에서의 버스트 전송방법에 관한 것으로, 출발 노드에서 버스트가 생성되면, 다수의 노드를 경유하여 목적지 노드까지 버스트 제어 패킷을 전송한 후 미리 할당된 오프셋 시간 후에 데이터 버스트를 전송하는 광 버스트 교환시스템에서의 버스트 전송방법에 있어서, 현재 노드를 경유하여 다음 노드로 전송되는 데이터 버스트들 중 출력 채널 점유를 위한 경쟁에서 생존한 데이터 버스트들에 대한 버스트 제어 패킷의 오프셋 시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생존한 데이터 버스트들의 도착 시간을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획득된 생존한 데이터 버스트들의 도착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생존한 데이터 버스트들 사이에 빈 공간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단계와, 현재 노드에서 출발하는 새로운 데이터 버스트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새로운 데이터 버스트를 상기 확인된 빈 공간에 삽입하여 다음 노드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채널의 활용도를 향상시켜 광 버스트 교환시스템의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다.광 버스트 교환시스템, 오프셋 시간, 데이터 버스트, 채널, 노드, 버스트 제어 패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