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전도 기반 이어폰, 헤드폰 및 이를 이용한 미디어 기기 조작 방법Bone conductive earphone, headphone and operation method of media device using the same

골 전도 기반 이어폰, 헤드폰 및 이를 이용한 미디어 기기 조작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골 전도 기반 이어폰은 상기 이어폰은 뼈를 통하여 전달되는 소리를 검출하는 골 전도 센서; 및 상기 센서를 통하여 검출된 소리의 패턴에 대응하여 상기 이어폰에 연결된 미디어 기기를 조작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이어폰 또는 헤드폰은 미디어 기기로부터의 전달되는 공기 전도 소리와 독립적인 방식으로 사람의 치아 부딪힘으로부터 발생하는 골 전도 소리를 동시에 전달한다. 이를 통하여 음악과 같은 음향 정보를 사용자는 전달받으면서, 동시에 치아 부딪힘을 통한 골 전도 소리를 통하여 미디어 기기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치아 등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미디어 기기를 조작,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