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초음속 비행체의 비행영역은 기존의 비행 시스템과 달리 아음속 영역과 극초음속 영역을 넘나들기 때문에 효과적인 운용을 위해서 넓은 비행영역을 포함하는 비행제어 기술 개발이 필요하며, 스크램젯 엔진에 의한 추력/공력의 피칭 모멘트 결합효과 및 공력 비선형성에 의해 제어 성능의 저하가 유발된다. 본 논문에서는 극초음속 비행체의 비행경로각 제어기 설계를 다룬다. 공력 비선형성 및 추력/공력 결합효과에 강건한 제어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3-루프 구조를 갖는 비행경로각 제어기를 궤환선형화 기법을 활용하여 설계 한다. 그리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한 비행경로각 제어기성능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