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가공에 있어서 트라이아크보간방법TRY ARC INTERPOLATING METHOD FOR NC MACHINING

본 발명은 원호 보간을 이용한 NC 가공 경로 생성 방법 중, 비구면과 같이 가공해야 할 곡선의 식을 알 때, 원호 3개가 한개의 스텝렝스(Step length)를 이루도록 하여 정확한 허용공차를 만족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트라이아크 보간 방법이다. 정확한 허용공차를 맞추는 방법은 직선 보간을 이용하여 직선 보간 시에 발생하는 최대 오차점(p5)의 법선에 첫번째 원호의 끝이 오도록 하여 이곳에서 최대 오차()가 발생하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