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형 레귤레이터MIXED-MODE REGULATOR

본 발명은 시리즈 레귤레이터와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소정 양식으로 상호 접속한 혼합형 레귤레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부하(40)가 필요로 하는 전류(id)의 대부분을 평활 특성은 나쁘지만 전력변환 효율이 좋은 스위칭 레귤레이터(20, 종속 전류원으로서)로부터 공급되도록 하고; 부가되는 감지 수단(30)은 부하에 전류가 공급되는 경우에 이를 신속히 감지하여, 평활 특성은 좋으나 전력변환 효율이 나쁜 시리즈 레귤레이터(10, 독립 전압원으로서)가 작은 양의 리플 전류만을 공급 또는 흡수하도록 함에 본 발명의 특징이 있으며, 그리하여 고효율을 달성함과 동시에 우수한 평활 특성이 보장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