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시퀀스 부호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에서의 적응형 스텝 크기 전력제어 방법Adaptive Step Size Power Control Method in Direct Sequence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System

본 발명은 직접 시퀀스 부호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에서의 적응형 스텝 크기 전력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단말기에 전력제어 명령어(cmd[n])가 수신되면 바로 이전의 수신된 명령어(cmd[n-1])와 비교하여 동일한가를 판단하는 제 1 과정과, 이전의 명령어(cmd[n-1])와 현재의 명령어(cmd[n]) 비교에 따른 제 1 과정의 판단에 따라 에 준하여 전력제어 스텝(Δ[n])의 크기를 증감시켜 재설정하는 제 2 과정, 및 제 2 과정을 통해 전력제어 스텝의 크기가 재 설정되면 현재 수신되어진 명령어에 따라 송출전력(P[n])을 재설정된 스텝 크기만큼 증감시키는 제 3 과정을 포함하여 각 단말기별로 적응적으로 송출전력 증감 스텝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시퀀스 부호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에서의 적응형 스텝 크기 전력제어 방법을 제공하여 단말기가 송출하는 전력을 정밀하게 그리고 채널환경의 변화에 적응적으로 조정함으로서 간섭전력을 최소로 함과 동시에 각 무선 링크의 품질이 요구되는 수준에 적합하도록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개선된 장점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