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실 자동치환장치

APPARATUS FOR AUTOMATICALLY REPLACING A SHUTTLE-THREAD OF EMBROIDERING MACHINE

본 발명은 반자동화시스템을 구비함으로써 자수기나 재봉틀의 밑실을 보다 간편하게 교환해줄 수 있는 밑실 자동치환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테이블(13)의 하면에 위치하는 가마(12)에 배치되어 있으며 밑실이 감긴 보빈(11)을 교환하는 밑실 자동치환장치에 있어서, 상기 보빈(11)의 장탈착이 가능하도록 형성되어 상기 보빈(11)을 상기 가마(12)에 장탈착시키는 클램프 유니트(21)와, 상기 클램프 유니트(21)가 상기 가마(12)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상기 테이블(13)의 하단부를 왕복운동하는 에어실린더(22)와, 상기 에어실린더(22)를 상기 테이블(13)의 수직방향과 수평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스텝모터(31)와, 상기 스텝모터(31)가 정확한 위치에서 작동이 중지되도록 다음 작업수행 위치를 감지하는 위치센서(32) 및, 상기 에어실린더(22)와 상기 스텝모터(31)를 제어하는 제어장치(1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밑실 자동치환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