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 기반의 무선랜 시스템에서 경쟁 시간 구간의 최소값을 결정하는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DETERMINING MINIMUM CONTENTION WINDOW SIZE IN MULTI USER MIMO BASED WIRELESS LAN SYSTEM

본 발명은 MIMO 데이터 전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스테이션이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쟁 시간 구간의 길이를 최적화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복수의 수신 안테나를 구비한 액세스 포인트에 있어서, 상기 수신 안테나의 개수 및 상기 액세스 포인트에 접속한 복수의 접속 스테이션의 개수에 기반하여 경쟁 시간 구간 최소값을 결정하는 경쟁 시간 구간 최소값 결정부, 상기 결정된 경쟁 시간 구간의 최소값을 상기 접속 스테이션으로 방송하는 방송부 및 상기 경쟁 시간 구간의 최소값에 기반하여 산출된 경쟁 시간 구간 동안에 상기 접속 스테이션으로부터 전송된 데이터를 수신하는 수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세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스테이션이 각각 전송한 데이터들이 충돌할 가능성이 감소한다. MIMO, 802.11n, 무선 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