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회로기판의통전검사용탐침장치PROBING DEVICE TO TEST THE ELECTRICAL CONNECTION OF PCB

인쇄회로기판의 통전검사용 탐침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한 탐침장치는, 인쇄회로기판의 납땜부 표면에 대한 통전검사용 탐침 팁의 접촉 입사각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된 위치측정 및 조정수단을 구비하여 납땜부의 표면에 대한 탐침 팁의 입사각 및 접촉힘을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러한 구성의 특징에 의하면, 납땜불량 및 탐침 팁의 진동을 방지하여 안정된 통전검사를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납땜부의 다양한 표면형상에 대해 적응성이 향상된 인쇄회로기판의 통전검사용 탐침장치를 제공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