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시스템 기반의 급유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OIL FEEDER MANAGEMENT SYSTEM AND METHOD BASED ON RFID SYSTEM

본 발명의 RFID시스템 기반의 급유 관리시스템은, 유조차의 급유밸브에 구비된 RFID태그로부터 독출한 식별데이터에 포함된 유류 종류와 기저장된 종류가 상이할 경우, 유조차로부터의 급유를 차단하고, 유류 종류가 일치할 경우, 유조차로부터 유류를 급유받아 급유량정보를 생성하는 유류저장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유조차로부터 독출한 식별데이터에 따라 유류저장소와 급유밸브간의 접지여부를 감지함과 아울러 정유사별로 급유를 관리할 수 있으며, 급유에 앞서 유조차와 유류저장소에 저장된 유류 종류를 판별하여 혼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나아가 유조차가 급유한 유류량과 유류저장소에 급유된 유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누유를 비롯한 도유를 예방할 수 있다. 유류저장소, 주유소, 정유사, RFID, 급유, 혼유, 누유, 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