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 판매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보험상품의 판매시스템및 방법System of selling insurance in cooperation with the networking maketing company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다단계 판매회사와 제휴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특히 박스화된 보험상품 광고물을 다단계 판매회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유포하여 광고하고, 보험사의 IT 인프라를 이용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고객이 다단계 판매회사의 판매사원으로부터 박스화된 보험상품 광고물을 수령하고 개봉한 후, 박스 내에 포함된 CD와 접속 ID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단계와; 상기 인터넷에 접속하여 광고 동영상을 시청하는 단계와; 상기 보험상품에 대한 광고 동영상을 시청한 후, 고객이 보험가입의사를 결정하는 경우 인터넷 혹은 전화를 이용하여 보험사의 고객안내센터와 접촉하는 단계와; 상기 고객안내센터로부터 보험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가입과정에 대해 안내를 받는 단계와; 상기 고객안내센터의 안내가 끝나면, 보험사의 직접판매조직과 직접 보험계약을 체결하고 보험사로부터 보험증권을 수령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물의 고유 ID를 접수하고, 보험사가 다단계 판매회사에 지불할 광고비를 정산하는 단계와; 상기 보험사가 광고비로서 보험상품의 사업비 재원범위 내에서 소정의 금액을 보험계약이 성립된 광고물의 고유 ID별로 배분하고, 다단계 판매회사에 지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보험상품 판매방법을 제시한다.다단계 판매회사, 보험사, 보험상품, 고유 ID, 박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