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출및일방향입자성장을이용한고전류용이트륨바륨구리산화물고온초전도체코일의제조방법PROCESS FOR THE PREPARATION OF HIGH CRITICAL-TEMPERATURE SUPERCONDUCTIVE COIL

본 발명은 압출 공정과 일방향 입자 성장법을 이용하여 임계 전류 밀도가 높은 이트륨바륨구리 산화물 초전도 코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초전도체의 분말 원료를 점결제와 일정비율로 혼합하여 코일로 압출한 후 이 중로를 이용하여 압출 성형된 코일을 일방향 입자 성장시킨 후 일정 조건의 산소 분위기 내에서 소둔시킴으로써 달성된다. 입자 성장시 코일 형태가 풀어지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코일의 상하 파단면에 백금판을 부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