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패시터용 전극층과 커패시터용 전극층의 제조방법, 그전극층을 이용한 단위센서 및 그 단위센서를 이용한촉각센서Electrode layer for capacitor, method of manufacturing the electrode layer, unit sensor using the electrode layer and tactile sensor using the unit sensor

커패시터용 전극층과 커패시터용 전극층의 제조방법, 그 전극층을 이용한 단위센서 및 그 단위센서를 이용한 촉각센서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전극층은 폴리머 기판과; 폴리머 기판 상에 형성되는 전극 및 신호 전달선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단위센서는 상술한 전극층으로 이루어진 상부 및 하부 전극층과; 폴리머로 이루어진 스페이서층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연성이 뛰어나고 제조가 용이하며, 확장이 용이한 센서를 구현할 수 있다.커패시터, 전극층, 단위센서, 촉각센서, 폴리머, 유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