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브덴최소저함량및텅스텐고함량의고기능이상스테인레스강HIGHFUNCTIONALDUPLEXSTAINLESSSTEELHAVINGAMINIMIZEDCONTENTOFMOLYBDENUMANDAHIGHCONTENTOFTUNGSTEN)(HIGH FUNCTIONAL DUPLEX STAINLESS STEEL HAVING A MINIMIZED CONTENT OF MOLYBDENUM AND A HIGH CONTENT OF TUNGSTEN

본 발명은 종래의 이상 스테인레스강 합금에 첨가되고 있는 Mo를 W으로 치환하고 Mo의 함량을 최소화 함으로써 내식성의 저하없이 시그마상의 생성에 의한 취성의 발생이 현저히 지연되는 이상 스테인레스강 합금에 관한 것으로서, 그 조성은 중량 분율로 Cr 20~27%, Ni 4~7%, N 0.1~0.35%, W 1~4%, Mo 최대 1.0%, Si 최대 0.8%, Mn 최대 2.0%, Cu 최대 2.0%, Ce 최대 0.18%, B 최대 0.007%, C 최대 0.05%, S 최대 0.03%, P 최대 0.04% 및 잔량의 Fe와 잔여 불순물로 이루어진다.본 발명의 합금은 염화물 분위기하에서의 핏팅 및 응력 부식 저항성이 우수하면서도 시그마상 석출이 억제되어, 기존의 이상 스테인레스강으로는 제조가 곤란하였던 대형 주조 제품 및 대형 파이프의 제조가 가능하며 여간 성형, 용접 등에도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본 발명의 합금은 발전소,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생산 및 공정 설비, 화학공정 설비, 종이 산업 등 고내식성과 고강도가 요구되는 부위에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