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데이타베이스시스템에서객체에지속성을제공하는방법METHOD FOR PROVIDING AN OBJECT WITH PERSISTENCE IN THE OBJECT-ORIENTED DATA BASE SYSTEM

본 발명은 객체 지향 언어와 데이타베이스 기능을 결합한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서 객체 지향 언어에 지속성을 부여하기 위한 기존의 방법들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객체 지향 언어, 특히 C++에 독립적 지속성을 부여하는 강제 계승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기존의 방법들은 독립적 지속성과 이식성을 동시에 갖추지 못하고 있었다. 즉, 독립적 지속성을 제공하는 방법은 C++ 언어를 변경함으로 인해서 인식성이 결여되었으며, 이식성이 있는 방법은 클래스 속성 계승 기능을 이용하므로 클래스가 아닌 타입에 대해서는 지속성울 제공하지 못한다는 제약을 가지고 있었다. 본 발명의 새로운 방법은 객체가 지속되기 위하여 필요한 속성들을 객체 앞에 강제로 첨가하므로, 클래스가 아닌 타입의 객체도 이러한 속성들을 가상의 루트 클래스로부터 계승하는 효과를 가지게 되어 독립적 지속성을 제공한다. 또한, C++ 언어를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이식성을 잃지 않게 되어 이 방법은 기존의 방법들의 장점들을 모두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