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폭기 비선형성 및 직교 복조 오류를 위한 동시 적응보상기법Joint Adaptive Compensation for Amplifier Nonlinearity and Quadrature Demodulation Errors

본 발명에서는 증폭기의 비선형성 및 직교 복조 오류의 동시 보상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사전왜곡기법을 위해 도입된 간접학습구조에 기반하여 유도된다. 제안된 보상기의 계수들은 회귀 최소 자승 기법에 의해 갱신되며, 컴퓨터 모의 실험 결과를 통해 제안된 적응 기법의 성능이 검증된다. 특히 순방향 경로에는 직교 변조 오류가 없으므로 제안된 계수들로부터의 사전왜곡을 위한 매개 변수 획득 과정이 개발된다.상술한 본원 발명은 직교복조된 신호를 직교복조보상을 하는 과정과, 상기 직교복조 보상된 신호를 사전왜곡 훈련을 하는 과정과, 상기 사전왜곡 훈련된 신호와 송신신호를 사전왜곡한 신호를 이용하여 직교복조보상 및 사전왜곡을 포함하는 매개변수벡터를 구하는 과정과, 상기 직교복조보상 및 사전왜곡을 포함하는 매개변수벡터에서 사전왜곡 매개 변수를 추출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폭기 비선형성 및 직교 복조 오류를 위한 동시 적응 보상기법에 관한 것이다.직교 복조, 직교 복조 보상기, 사전왜곡, 사전왜곡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