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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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대길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진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진경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진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광섭 | ko |
dc.date.accessioned | 2022-12-10T02:01:58Z | - |
dc.date.available | 2022-12-10T02:01:58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30245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자동차의 도어(door)에 장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충격흡수부재에 관한 것으로서, 충격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충돌시 승원의 안전성이 향상되도록 하기 위해, 0°에 가까운 섬유각도를 가진 섬유강화-고분자 복합재료를 60%이상 사용하고, 외부에 패브릭(fabric)형태의 섬유 혹은 각도가 있는 섬유를 가진 섬유강화-고분자 복합재료를 40%이하 사용하여 제작하거나, 5°에서 25°의 섬유각도를 가진 섬유강화-고분자 복합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충격흡수부재(10)를 브래킷(20)에 의해 도어 내부에 장착하여, 단위무게당 인장강도와 충격에너지 흡수가 일반 강철에 비해 향상되도록 하는 자동차 도어의 충격흡수 부재이다. | - |
dc.title | 자동차도어의충격흡수부재 | - |
dc.title.alternative | AUTOMOBILE DOOR IMPACT - ABSORPTION SET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대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진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진경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진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광섭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1994-001794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122770-0000 | - |
dc.date.application | 1994-07-25 | - |
dc.date.registration | 1997-09-09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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