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 번역기Sign language translator

수화 번역기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는, ID 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손톱 또는 손가락 끝에 탈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형 패치와; 스티커형 패치의 3차원 좌표를 파악하는 위치파악 서버와; 각각의 좌표값에 대한 음성 데이터 각각이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와; 각각의 좌표값을 음성으로 변환시키는 연산처리부와; 연산처리부에서 변환된 음성이 출력되는 스피커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착용이 간단하고 외관이 수려하며 청각장애인이 수화를 모르는 일반인과 자연스럽고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고 음성뿐만 아니라 문자로도 표시할 수 있어 쌍방향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수화 번역기, 스티커, 패치, 위치파악 서버, 음성-텍스트 변환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