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 우주 발사체 지상 시험 장치 및 적응 제어기Flexible Launch Vehicle Ground Test-bed and Adaptive Controller

본 발명은 추력 구동 장치(thruster vector launcher)를 가진 유연 우주 발사체 지상 시험 장치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센서 및 구동 장치의 상대 위치에 따른 유연 우주 비행체 제어 시스템의 성능 변화를 분석할 수 있는 유연 우주 발사체 지상 시험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지상 시험 장치는 실제 발사체의 형상을 모사한 발사체 모델; 발사체 모델을 추진시키기 위한 연료를 모사한 연료 수용 모델; 발사체 모텔의 회전을 제어하기 위한 추력 벡터 모듈; 발사체 모델 및 연료 수용 모델 사이에 설치된 각속도 감지 센서; 구조물 지지로 인한 마찰력을 제거하기 위한 공기 패드; 및 발사체 모델의 외란을 모사하기 위한 가진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에서 연료 수용 모델에 일정한 속도로 액체를 공급 및 배출할 수 있는 호스가 연결되고 그리고 공기 패드는 압축 공기에 의하여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유연 발사체, 추력 구동 장치, 압축 공기, 다중 노치 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