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공동구 관리 시스템SYSTEM FOR MANAGING INTELLIGENT UTILITY-PIPE CONDUIT

본 발명은 지능형 공동구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각종 지하 시설물을 함께 수용하는 공동구 내의 개별 관으로부터, 개별 관에 내설된 물질의 상태정보를 실시간으로 취득함으로써,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물질의 상태정보를 분석·관리함에 그 특징적인 목적이 있다. 이러한 특징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역 V자형 관과, 상기 역 V자형 관의 말단부에 결합되는 U자형 관으로 구성되되, 상기 역 V자형 관은 역 V자형 관의 최상단부에 삽입되어, 내설된 물질의 상태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모듈을 포함하는 개별 관; 및 상기 개별 관으로부터 상기 상태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고, 3D 영상으로 출력하여 분석·가공하는 관리장치; 를 포함한다. 공동구, 개별 관, 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