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분자량의 폴리에틸렌 중합용 촉매 조성물 및 이를이용한 폴리에틸렌의 제조방법A CATALYST SYSTEM FOR POLYMERIZING OF ETHYLENE WITHHIGH MOLECULE WEIGHT AND METHOD FOR PRODUCINGPOLYETHYLENE USING IT

본 발명은 메탈로센 및 조촉매로 구성하는 에틸렌 중합용 촉매 조성물에 있어서, 상기 메탈로센을 천연 클레이 또는 무기물로 이온교환된 클레이에 담지하고, 조촉매로서 기존의 알루미녹산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알루미늄 화합물을 사용하여, 폴리에틸렌을 중합할 수 있는 촉매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촉매 조성물을 이용하여 고활성 및 3,000,000 ∼ 6,000,000의 초고분자량의 폴리에틸렌을 제조하고 기존에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하는 공정이면 별도의 장치변경없이 촉매의 대체만으로 적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폴리에틸렌, 초고분자량, 클레이, 메탈로센촉매, 이온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