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자의 통화 상태에 따라 발신자에게 멀티미디어데이터를 제공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A SYSTEM OF PROVIDING A CALLER WITH MULTIMEDIA DATA ACCORDING TO CALLEE'S CALL STATE AND A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제공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호 접속을 요청하는 제2 통신 단말기와 제2 통신 단말기로부터 호 접속을 요청 받는 제1 통신 단말기와의 통신에 있어서 상기 제2 통신 단말기에 제1 통신 단말기의 사용자가 제작 또는 관리하는 소정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공 시스템은 소정의 교환기 수단과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 인터페이스부, 제1 통신 단말기의 고유 식별자에 대응하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기록하는 데이터베이스 수단(상기 고유 식별자는 상기 제1 통신 단말기의 단말기 번호임), 및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된 상기 고유 식별자를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상기 고유 식별자에 대응하는 상기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제2 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검색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교환기 수단은 소정의 통신망을 통하여 상기 제2 통신 단말기로부터 상기 제1 통신 단말기로의 호 접속 요청 신호를 수신하여 호 접속 절차를 수행하고, 상기 호 접속 요청에 포함된 상기 제1 통신 단말기의 상기 고유 식별자를 상기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공 시스템으로 전송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착신자가 사전에 설정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발신자에게 제공하여 양자간의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고, 사용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공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멀티미디어, 통신, 홈페이지, 부재중, 스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