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삽입형 안테나Interstitial Antennas

본 발명은 인체 삽입형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마이크로 웨이브를 이용하여 체내의 종양 또는 암세포 조직을 발열시켜 치료하기 위한 삽입형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1 특징에 따른 인체 삽입형 안테나는, 마이크로 웨이브를 이용하여 인체 내의 종양 또는 암세포 조직을 발열시켜 치료하는 인체 삽입형 안테나에 있어서, 전류를 인가하기 위한 제1컨덕터, 상기 제1 컨덕터를 원통형으로 둘러싸고 있는 제1 유전체 및 전류 인가시 접지로 되는 제2 컨덕터가 원통형으로 둘러싸고 있는 동축 케이블, 제1 컨덕터 연장선상 끝단에 소정의 유전율을 갖는 제2 유전체 및 전류 인가시 반대 전하가 축적되며 원통형의 형상으로, 끝단은 폐쇄되어 있고 일단은 개방되어 있는 제3 컨덕터를 포함하는 제1 캐패시터 및 상기 동축케이블 및 제1 캐패시터가 삽입되며, 소정의 유전율을 갖는 카테터(Catheter) 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컨덕터가 동축 케이블과 제1 캐패시터의 중심축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Interstitial antenna, monopole-antenna, coaxial-cable, SAR(Specific Absorption Rate), 카테터(cath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