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 전송선을 이용한 고주파 분산 발진기High Frequency Distributed Oscillator Using Coupled Transmission Line

본 발명은 분산 발진기에 관한 것으로, 특히 결합 전송선을 이용한 고주파 발진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결합 전송선을 이용한 고주파 발진기는, 상기 전송선은 주파수 선택도를 높일 수 있는 결합 전송선을 이용하고, 상기 결합 전송선은 상호 근접에 의한 신호 간섭이 발생되고, 상기 신호 간섭에 의해 특정 주파수에서 필터로 작용되는 특성을 이용하여 위상 잡음 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이루어진다. 결합 전송선, 분산 발진기, 고주파 발진기, MEMS, CM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