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압경수로의피동격납용기냉각시스템COOLING SYSTEM OF A PRESSURED LIGHT WATER REACTOR

본 발명은 가압경수로의 피동격납용기 냉각시스템으로서, 1개의 격리복수기 풀(6), 풀내에 잠겨 있는 1개의 격리복수기(5), 1개의 증기구동 배출기(11), 각 증기발생기의 주증기관으로부터 증기를 유입시키는 증기발생기와 같은 수의 증기 추출관(10), 1개의 격리복수기 입구 연결관(4), 1개의 비응축성 기체 추출관(9), 1개의 응축수 추출관(12)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은 냉각시스템내에 축적되어 냉각시스템의 성능을 저해하는 비응축성 기체를 증기발생기로부터 고압증기를 이용해 증기구동 배출기를 통하여 배출함으로써 기존 원자로의 용량을 격상할 수 있고 대용량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