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의 와이어 지지장치SUPPORTOR FOR WIRE OF CRANE

본 발명은 크레인의 와이어 지지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스프레더에 의하여 중량물을 이동시키도록 회동되는 붐(boom)과, 붐의 일측에 설치되어 붐의 회동을 조정하는 조정실과, 조정실의 하부에 설치되어 하중을 지지하게 되는 포탈부를 포함하며, 붐의 상하 유동 각도를 조절하도록 조정실의 상단부로부터 붐의 단부측에 설치되는 러핑와이어와, 붐의 단부측 하방에 설치되는 와이어지지부와, 스프레더의 유동을 조절하여 이동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조정실로부터 와이어지지부를 관통하여 스프레더에 연결되는 권상와이어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붐의 전 영역 움직임이 가능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한 쌍씩의 4줄로 이루어지는 권상와이어와 기둥부재 및 지지플레이트의 와이어지지부를 구성함으로써, 권상와이어를 통하여 스프레더가 바람의 영향에도 흔들림 없이 승하강 이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크레인, 스프레더, 와이어, 붐, 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