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진들에 첨부된 인물들의 이름들을 관리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MANAGING ANNOTED NAMES OF PEOPLE APPEARING IN DIGITAL PHOTOS

본 발명의 사진 콜렉션의 인물 이름 관리 방법은 사진 콜렉션의 사진들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들을 그룹별로 관리하는 방법으로서, 다수의 인물들이 각각의 사진들에 동시 출현한 빈도와 각 사진의 촬영 시각에 기초하여, 각각의 이름에 대해 그 이름의 인물과 동시 출현한 빈도가 나머지 인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인물들의 이름들로써 각각 1차 그룹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 1차 그룹들이 이종 그룹인 경우에, 1차 그룹들을 적어도 두 개의 각각 이종 그룹이 아닌 서브 그룹들로 분할하고, 서브 그룹들과 1차 그룹들 중 이종 그룹이 아닌 1차 그룹들로써 2차 그룹들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나아가, 마지막으로 사진이 촬영된 시각에 기초하여 다른 인물과 동시 출현하지 않은 인물을 포함한 최종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사진, 인물 관리, 그룹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