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학습률을이용한전방향신경회로망의오류역전파학습방법ERROR BACK-PROPAGATION LEARNING METHOD OF AN ENTIRE DIRECTION NEURON CIRCUIT NETWORK USING AN OPTIMUM LEARNING RATE

본 발명은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의 학습률을 최적으로 구하여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의 학습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출력층 가중치 변경을 위한 출력층 뉴런별 최적 합습률과 중간층 가중치의 변경을 위한 학습 패턴별 및 중간층 뉴런별 최적 학습률로 구성되는 최적 학습률을 이용한 전방향 신경 회로망의 오류 역전파 학습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중간층 뉴런의 값을 고정한 상태에서 출력층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출력층 가중치의 최적 학습률을 산출하고 산출되어진 학습률을 기준으로 출력층 가중치의 최적 학습률을 산출하고 산출되어진 학습률을 기준으로 출력층 가중치의 최적 학습률을 산출하고 산출되어진 학습률을 기준으로 출력층 가중치를 변경한 후 변경되어진 출력층 가중치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중간층 가중치를 변경시키기 위한 학습 패턴별 최적 학습률 및 중간층 뉴런별 최적 학습률을 산출하며 산출되어진 학습률들을 이용하여 중간층 가중치를 변경시키는 최적 학습률을 이용한 전방향 신경 회로망의 오류 역전과 학습 방법에 의해 학습속도를 빠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