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고분자표면의금속도금방법

본 발명은 플라스틱 고분자 표면의 금속 도금방법 및 이들 도금된 고분자의 이용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플라스틱 고분자 표면을 식각하여 촉매를 흡착시키고 금속을 도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라스틱 고분자 표면의 금속 도금방법 및 전기 방법에 의해 도금된 플라스틱 고분자를 이용하여 제조된 자동차용 연료탱크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플라스틱 고분자 표면의 금속 도금방법에 따르면, 수득한 플라스틱 고분자는 사용하는 식각용액내 산화크롬의 농도가 진할수록, 또한 식각용액의 온도가 높을수록 식각효과가 우수하여, 플라스틱 고분자와 도금층 사이의 접착력이 1000 N/㎠ 이상까지인 매우 우수한 플라스틱 고분자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플라스틱 고분자를 이용하여 가스누출 차폐효과가 우수한 자동차용 연료탱크 등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