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필드에서의긴다항식제산장치POLYNOMINAL THROUGHPUT METHOD AND A DEVICE THEREOF AT A FINITE FIELD

본 발명은 유한 필드에서의 긴 다항식 나눗셈 알고리즘과 그에 따른 하드웨어 아키텍쳐에 관한 것으로 특히, 룩어헤드(Lookahead) 기법과 부분 분할(Partial-Division)을 바탕으로 그룹 단위의 병렬 프로세싱에 의해 유한 필드 심볼간의 승산이 전혀 필요 없게 되어 단위시간당 생성해내는 제산 결과(Throughput)가 기존 방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매우 많아지도록 하기 위한 유한 필드에서의 긴 다항식 제산 장치를 제공하여 향상된 속도가 수십배 정도의 이득을 가지므로 전체적인 파워 딜레이 프로덕트는 아주 낮아지게 되어 이를 활용하면 고속 또는 저전력 소모 또는 둘다 요구되어지는 상황에서도 사용되어질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