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 시스템을 위한 분산 특성이 강한 듀오바이너리CSRZ 및 CSRZ-DPSK 광신호 발생 광송신기OPTICAL TRANSMITTER FOR GENERATING DUOBINARY CSRZSIGNAL AND CSRZ-DPSK SIGNAL WITH ENLARGED DISPERSIONTOLERANCE FOR OPTICAL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광통신 시스템을 위한 분산 특성이 강한 듀오바이너리 CSRZ 및 CSRZ-DPSK 광신호 발생 광송신기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에서는 듀오바이너리 CSRZ 광신호와 CSRZ-DPSK광신호의 발생을 위한 광 송신기를 종래 제안된 광송신기의 구조에서와 달리 두개의 외부 변조기를 사용하는 것을 하나의 외부 변조기만 사용하여 구현함으로써, 기존의 방법 보다 적은 비용으로 상기 광송신기 구성이 가능하도록 하며, 또한 하나의 외부 변조기와 하나의 전기적 혼합기를 이용하여 듀오바이너리 CSRZ (duobinary carrier suppressed return-to-zero) 광신호 및 CSRZ-DPSK (differential phase shift keying) 광신호를 발생시키고, 전기적 밴드-리미팅으로 광신호의 광 스펙트럼 대역폭을 줄임과 동시에 광섬유에서의 색분산으로 인한 광신호의 왜곡을 완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