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에서 사용자의 QoS와 응용특성에 근거한동적자원 할당방법METHOD FOR ASSIGNING DYNAMIC SOURCE BASED ON QOS AND APPLICATION SPECIAL QUALITY OF USER'S IN GRID

본 발명은 그리드 컴퓨팅 시스템에서 사용자의 QoS와 응용특성에 근거한 자원 할당 방법에 관한 것이다. 즉, 본 발명은 그리드에서 동적인 자원 할당 방법에 있어서, 네트워크의 특성뿐만 아니라 자원성능도 고려함으로써 계산위주의 응용 또는 전송위주의 응용들에 대한 특성을 최적화시에 반영하여 네트워크 특성만 고려할 때 발생하는 혼잡을 방지하고 동적인 자원할당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그리드에서 중요시되는 데이터를 복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용자의 QoS 요구사항들을 기반으로 비선형 비용함수를 생성 후 이것을 다시 선형모델화시켜 그 해를 구함으로써 동일한 데이터 가용도를 제공하면서도 비용은 최소화되는 자원을 할당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