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에서의 신호 수신 장치 및그 방법A SIGNAL RECEIVING APPARATUS AND METHOD OF OPTICALCODE-DIVISION MULTIPLE-ACCESS SYSTEM

본 발명은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영문: optical Code-Division Multiple-Access System, 약어 : Optical CDMA System 또는 광 CDMA 시스템)에서의 신호 수신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신호 수신 장치에서는, 코드를 구성하는 다수의 광 신호가 수신되면, 수신된 광 신호들을 선택적으로 다수의 광 지연선에 각각 분산시키는 광 분파기, 다수의 광 지연선들을 적어도 한 개 이상의 그룹으로 각각 모으는 광 커플러, 모아진 각 그룹별 광 신호의 크기를 각각 감지하는 광 검출기, 감지된 각 그룹별 광 신호의 크기와 소정 크기의 정해진 문턱 값과의 비교를 통해 각 그룹별로 비트 종류를 결정하는 비트 산출부 및, 각 그룹별로 결정된 비트 종류에 따라 최종 데이터 비트를 인식하는 연산 소자를 포함한다.이를 통하여, 다중 접속 간섭(Multiple Access Interference)에 의한 비트 오류율(Bit Error Rate) 증가를 완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광 네트워크의 성능 개선을 이룰 수 있다.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 다중 접속 간섭, 비트 오류율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