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증폭기에서의 바이어스 안정화 회로BIAS CIRCUIT PROVIDING CONSTANT BIAS CURRENT OVER SUPPLY VOLTAGE AND TEMPERATURE VARIATION FOR THE POWER AMPLIFIER

본 발명은 전력증폭기에서의 바이어스 안정화 회로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전력증폭기는 그 내부를 구성하는 전력 트랜지스터의 RF(Radio Frequency) 특성을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동작전압, 온도 등의 외부 요인들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이에, 본 발명에서는 외부 전압과 온도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전력 증폭기의 바이어스 회로를 제안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어스 회로는 그 구조가 간단할 뿐만 아니라, 온-칩(On-chip)에 집적이 가능하고, 그 회로의 DC 전력 소모 또한 아주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