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치웜형 모터INCHWORM TYPE MOTOR

본 발명은 인치웜(inchworm)형 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회전체를 클램핑하기 위한 동력원과 회전시키는 동력원을 단일화함으로써, 제조비용이 절감되며 콤팩트한 구조의 인치웜형 모터를 제공하고, 회전영역이 360° 이상으로 확장되는 인치웜형 모터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본 발명은, 고정축을 중심축으로 하여 회전하도록 장착된 원통형의 로터(rotor)와; 상기 로터의 외주부를 감싸안으면서 상기 외주부에 밀착 또는 이격되도록 장착되는 벨트; 상기 벨트의 양단을 베이스에 대하여 지지하면서 벨트의 길이방향으로 신축하여 상기 벨트를 로터의 외주부에 밀착 또는 이격시키는 직선 구동용 한 쌍의 액츄에이터(actuator); 및 상기 한 쌍의 액츄에이터로 제어전압을 제공하여 상기 액츄에이터의 신축량을 제어하는 전압공급수단을 구비한다. 여기서, 상기 한 쌍의 액츄에이터가 동시에 1단위만큼 팽창하여 상기 벨트를 상기 로터에 밀착시키며, 상기 벨트가 상기 로터에 밀착된 상태에서 하나의 액츄에이터가 1단위만큼 추가로 팽창됨과 동시에 다른 액츄에이터가 1단위만큼 수축하여 복원됨으로써 상기 로터를 1단위만큼 회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