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시스템을 위한 부반송파 다중방식의 광통신 네트웍

Subsarrier multiplexed fiber optic network for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부호분할 다중 접근방식으로 다중화된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부반송파 다중방식의 광통신 네트웍에 관한 것으로서, 광통신 네트웍의 전송거리 및 분기수를 확장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전송성능이 우수한 무선통신시스템을 위한 부반송파 다중방식의 광통신 네트웍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광통신 네트웍은, 하나의 중앙기지국과 다수의 소형기지국이 수동형 분기소자를 통해 접속되어 부반송파 다중방식의 다중 성형구조를 이루고; 상기 중앙기지국에서 각 소형기지국으로 전송하는 하향신호는 중앙기지국의 전/광 변환기, 수동형 분기소자, 소형기지국의 광/전 변환기 및 소형기지국의 주파수 상향변환기를 통해 무선 공중파신호로 전파되고; 각 소형기지국에서 중앙기지국으로 전송하는 상향신호는 소형기지국의 주파수 하향변환기, 소형기지국의 전/광 변환기, 수동형 분기소자 및 중앙기지국의 광/전 변환기를 통해 중앙기지국으로 입력되고; 상기 소형기지국의 전/광 변환기는 발광 다이오드로 구현되고; 상기 상향신호를 다중화하는 분기소자와 중앙기지국 사이에 신호중계장치가 구비되며, 상기 신호중계장치는 광신호인 상향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증폭하고, 증폭된 전기신호를 광신호로 변환한 후 상기 중앙기지국으로 전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