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인성열경화성수지의제조방법PROCESS FOR PRODUCING THERMOSETTING RESIN HAVING HIGH TOUGHNESS

본 발명은 열경화성 수지내에 고성능 열가소성 강인화제를 두께가 균일한 필름 혹은 균일한 분포의 입자상으로 도입하고, 열경화성 수지의 반응속도와 열가소성 강인화제의 용해 속도를 조절함으로써, 열경화성 수지내에 열가소성 강인화제의 농도 구배에 따른 몰폴로지 스펙트럼을 형성시켜, 적은 양의 열가소성 강인화제로 강인성이 우수한 열경화성 수지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20 중량% 미만의 열가소성 강인화제로도 내화학성, 내열성 및 강인성이 우수한 열경화성 수지가 제조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방법으로 제조된 고강인성 열경화성 수지는 고강성, 고강도, 고내열성이 요구되는 구조용 고분자 재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