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영역내 선택적 수신이 가능한 통신 시스템COMUNICATION SYSTEM CAPABLE OF SELECITVE RECEIVING INADMINISTRATIVE DOMAIN

본 발명은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 적합한 통신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통신 시스템은 멀티 캐스트 주소 영역중 관리 영역내 멀티 캐스트 주소 블럭의 일부를 분할하여 지정하고, 분할하여 지정된 주소 영역을 통해 수신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해 별도의 그룹 관리 없이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네트워크를 설정한 네트워크부; 및 데이터를 수신하고자 하는 그룹의 주소로 목록을 작성하고, 데이터가 수신되었을 때, 수신된 데이터의 그룹 주소와 데이터를 수신하고자 하는 그룹의 주소 목록을 비교하여 데이터의 수신 여부를 결정하는 수신 단말을 포함하는 통신 시스템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