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렬 교차 연결된 상보형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전압 제어발진기 및 이를 이용한 신호 송수신 장치VOLTAGE CONTROLLED OSCILLATOR USING COMPLEMENTARYTRANSISTORS WHICH ARE SERIES CROSS COUPLED, ANDTRANSCEIVER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직렬 교차 연결된 상보형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전압 제어 발진기 및 이를 이용한 신호 송수신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제1 전극 및 제2 전극 간에 인가되는 전압에 대응하여 제2 전극으로부터 제3 전극으로 흐르는 전류의 크기 및 방향이 서로 역으로 가변되는 상보성을 갖고, 서로 다른 채널 타입을 갖는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 및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의 제2 전극에 연결되며, 제어 전압에 대응하여 발진 신호의 주파수를 제어하는 공진 회로를 포함한다. 제1 트랜지스터의 제2 전극과 제2 트랜지스터의 제1 전극이 서로 접속되어 제1 출력단을 형성하고, 제1 트랜지스터의 제1 전극과 제2 트랜지스터의 제2 전극이 서로 접속되어 제2 출력단을 형성하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의 제3 전극은 각각 제1 전원 및 제2 전원에 연결된다. 전압 제어 발진기, 직렬 교차 연결, 상보 소자, 위상 잡음, 소비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