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형 광대역 평면 역 에프형 안테나An Internal Broadband Planar Inverted-F Antenna

본 발명은 내장형 평면 역 F형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 일측에 상하로 관통하며 내부면에 도전성 금속도체가 도포된 비아홀을 갖는 PCB; PCB의 상면 일측에 구비되고, 하부의 일단이 PCB의 비아홀에 연결되도록 위치하는 미앤더 안테나; 미앤더 안테나가 위치하는 PCB 상면 영역과 대칭되는 PCB의 하면 영역의 측단에서 소정 간격 이격되어 PCB의 하면에 도포되는 하면 접지도체; 및 PCB의 하면에서, 일단은 하면 접지도체와 연결되고 타단은 비아홀에 연결되어, 미앤더 안테나, 비아홀, 그리고 하면 접지도체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접지연결도체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내장형 광대역 평면 역 F형 안테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