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자막영역 추출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xtracting text region from videos

본 발명은 비디오 자막영역 추출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영상의 한 프레임에 대해 코너 맵을 생성하는 단계, 코너 밀도를 이용하여 자막 후보군을 추출하는 단계, 레이블링을 이용하여 최종 자막 영역을 결정하는 단계, 최종 자막 영역에 대해 노이즈를 제거하고 영역 채우기를 수행하는 단계, 코너가 밀집된 영역에서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의 코너 맵 차이를 구하여 임계값 보다 작으면 현재 프레임의 자막 영역에 변화가 없다고 간주하여 이전 프레임의 자막 영역을 이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