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럭 위상 정렬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ligning clock phase

클럭 위상 정렬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버스트 데이터와 시스템 클럭의 동기를 위해 시스템 클럭의 위상을 정렬하는 장치에 있어서, 기준 클럭을 각각 지연하여 N개의 다중 위상 클럭으로 생성하는 클럭 생성부; 다중 위상 클럭을 이용하여 버스트 데이터를 샘플링하고 타이밍 정렬하는 샘플링부; 데이터 변화가 일어나는 다중 위상을 판별하도록 제어 신호에 따라 타이밍 정렬된 데이터의 각 비트를 이웃 비트와 연산하는 위상 비교부; 위상 비교부에서 출력되는 데이터를 누적하고 누적 결과를 선택신호로 매핑하는 신호 결정부; 선택신호에 따라 N개의 다중 위상 클럭 중 하나를 선택하는 멀티플렉서; 및 버스트 데이터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 및 누적 결과를 이용하여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위상 비교부에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