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수 기반 가중치를 이용한 멀티캐스트 데이터 전송장치및 그 방법MULTICAST DATA TRANSMISSION APPARATUS BY USING PRIORITY BASED ON THE NUMBER OF BRANCH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분기수 기반 가중치를 이용한 멀티캐스트 데이터 전송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하나의 업스트림 인터페이스로부터 멀티캐스트 서비스의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한 수신모듈과, 상기 수신모듈로부터 수신된 데이터를 제공받아 분기될 데이터 수만큼 복사하기 위한 복사모듈과, 상기 복사모듈로부터 복사된 데이터를 복수개의 다운스트림 인터페이스로 하나씩 전송하기 위한 전송모듈과, 상기 멀티캐스트 서비스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각 모듈 중 어느 하나의 모듈에서 복사되는 데이터 수만큼 가중치를 부여하여 높은 우선순위 처리 또는 보다 많은 서비스 시간이 제공되도록 제어하기 위한 제어모듈을 포함함으로써, 멀티캐스트 및 브로드캐스트 서비스 지연 시간이 커지는 것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멀티캐스트, 브로드캐스트, 방송서비스, 데이터, 서버, 라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