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형 광 가입자망의 보호복구 구조 설계 방법 및 그 장치Method and system for design a protection architecture in Passive Optical Network

수동형 광 가입자망의 보호복구 구조 설계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수동형 광 가입자망의 광소자들을 구성하는 서브 광소자들에게 소정의 이중화 규칙을 적용하여 각 서브 광소자들의 이중화 값을 구한 후, 각 서브 광소자들의 이중화 값을 기초로 이중화할 서브 광소자를 선택한다. 이로써, 경제성 대비 생존성을 극대화하고 망 제공업자의 기호도를 반영할 수 있다.수동형 광 가입자망, 서브 광소자, 이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