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자의원심력을이용한극저온냉각기Cryocooler using centrifugal force of rotor

본 발명은 회전하는 시스템을 극저온 냉각시키기 위한 냉각기에 있어서, 액체의 냉매를 외부로부터 공급받기 않으면서 원활하게 작동하는 극저온냉각기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냉매 기체가 회전자의 반경방향의 바깥쪽으로 흐르면서 압축되고, 그 후 회전자의 반경방향의 안쪽으로 흐르면서 팽창하는 성질을 이용한 압축팽창기 및 상기 기체가 서로 열교환을 하는 대향류열교환기를 포함하는 회전형 냉각기에 있어서, 상기 압축-팽창기는 다단으로 구성하고, 냉매의 일부분을 추출하여 단순 줄-톰슨 팽창(Joule-Thomson Expansion)을 하는 분기흐름(Bleeding)이 수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형 냉각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