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압기에 연결된 압력균형관을 구비한 노심보충수탱크Core makeup tanks with pressure-balancing lines connected toa pressurizer

본 발명은 경수로 또는 중수로에서 냉각재 상실사고시에 냉각재로 사용되는 냉각수를 저장하는 노심보충수탱크에 있어서, 냉각재 상실사고시에 냉각재를 원활히 공급하여 핵연료를 냉각시킬 수 있는 압력균형관을 구비한 노심보충수탱크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경수로 또는 중수로에서 냉각수의 안전주입을 위한 노심보충수탱크에 있어서, 가압기(2)와 노심보충수탱크(1)를 연결하는 제 1 압력균형관(3)과, 상기 가압기(2)와 상기 제 1 압력균형관(3)을 연결하는 제 2 압력균형관(4)을 포함하며, 상기 제 1 압력균형관(3)의 일단부는 가압기(2)의 하부에 연결되며, 타단부는 노심보충수탱크(1)의 상단에 연결되며, 상기 제 1 압력균형관(3)의 일부분은 상기 가압기(2)의 내부에 있는 냉각수의 수위보다 높이 위치하며, 상기 제 2 압력균형관(4)의 일단부는 상기 가압기(2)의 상부에 연결되며, 타단부는 상기 가압기(2)의 수위보다 높은 상기 제 1 압력균형관(3)의 일부분에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력균형관을 구비한 노심보충수탱크가 제공된다.노심보충수탱크, 가압기, 제 1 압력균형관, 제 2 압력균형관, 냉각수, 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