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텍스처 영상을 이용한 3차원 얼굴 모델링방법Three-dimensional face synthesis method using facial textureimage from several views

본 발명은 여러 방향에서 찍은 사람의 얼굴 텍스처 영상을 이용하여 3차원 메쉬 모델을 각각 텍스처 평면상에서 변형하고 변형된 결과를 종합하여, 특정 사람의 얼굴 구조에 근접한 3차원 얼굴을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특정 사람의 3차원 얼굴 모델 생성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얼굴 텍스처 영상을 이용한 3차원 얼굴 모델링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본 발명에 따른 얼굴 텍스처 영상을 이용한 3차원 얼굴 모델링방법은, 특정 사람의 얼굴을 적어도 4방향에서 촬영하여 여러 장의 2차원 텍스처 영상을 구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여러 장의 텍스처 영상을 이용하여 3차원 얼굴 모델을 변형시켜서 상기 특정 사람의 얼굴과 비슷한 얼굴 모델을 구하는 제2단계, 상기 여러 장의 2차원 텍스처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특정 사람의 파노라마 영상을 생성하는 제3단계, 및 상기 제2단계에서 특정 사람의 얼굴과 비슷하게 변형된 얼굴 모델에 상기 파노라마 영상을 텍스처 매핑하는 제4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애니메이션, 얼굴 텍스처 영상, 레인지 스캐너, 멀티미디어 통신, 특징선, 파노라마 영상, 얼굴 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