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창문DIGITAL WINDOW

본 발명은 디지털 창문에 관한 것으로, 창문에 PC 기반의 시스템 처리 수단과 영상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수단, 예컨대 LCD를 마련하여 사용자에게 영상 정보를 제공하며, 인터넷망과 접속되어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 등을 통해 화상 통신을 구현하고, 디지털 창문 내부에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센서들, 예컨대 산소센서, 가스센서, 온도센서 등을 장착하여 기준 레벨을 벗어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경보 메시지를 출력하도록 하였다. 본 발명에 의하면, 실내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전경을 창문에 디스플레이 함으로써 폐쇄된 공간에서 오는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창문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디스플레이 영상과 거주 공간이 동일시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실내 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자연 풍경이나 가족의 사진 등을 쉽게 접하도록 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주며, 가족간의 유대감을 키우는 효과를 준다. 또한, 주거 공간 주변에 설치된 카메라에 잡힌 영상 등을 디스플레이 하여 자녀의 보호감시, 주변보안 등의 점검을 창문을 바라보는 자연스런 행동을 통해 실시할 수 있다. 또한, 주방에 설치한 경우 요리 정보를 안방에 설치한 경우 날씨나 증권 등 관심 정보를 특화하여 설정하면 언제든 손쉽게 자신의 필요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 후렉시블 전원단자, GUI